2008년 5월 18일 일요일

기획안

1. 기획 배경 및 의도

- 현황분석
파워퍼프걸은 미국 케이블 TV 네트워크에서 방영된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3명의 여걸들이 주연임에도 불구하고 소녀뿐 아니라 소년들에게도 똑같이 어필되고 있는 만화 시리즈이다.또한 남녀 노소에 관계 없이 다양한 계층이 즐긴다.
귀여운 캐릭터와는 달리 스토리나 대사가 폭력적이다.

- 기본 방향 설정
만화 파워퍼프걸에 새로운 캐릭터 추가 (남자아이, 여교수)하여 단편의 애니메이션 제작

- 기대효과
고급 초콜릿의 대중화를 위해 광고모델로 설정된 만큼 캐릭터가 갖고있는 기존의 친근한 이미지와 더불어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로 광고의 효율성을 높인다.


2. 목적/목표
파워퍼프걸이 스위스제 고급 초콜릿 브랜드와 계약을 맺고 초콜릿 광고를 위한 캐릭터로 선정되었다. 이 초콜릿을 광고하기위해 30초분량의 TV광고 외에 '인터넷으로 배포할 짧은 애니메이션 한 편'을 제작한다. 고급 초콜렛의 대중화를 위해 '파워퍼프걸'을 광고 모델로 설정했으며, 파워퍼프걸이라는 기존의 만화에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킴으로써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초콜릿을 효과적으로 광고하고자 한다.


3. 개요
활발한 파워퍼프걸들이 자기들과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남자캐릭터에게 반하여 이 남자아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스토리 전개


4. 기본계획

- 컨셉
지금까지의 파워퍼프걸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.
(좋아하는 이성앞에서 파워퍼프걸들의 풋풋한 모습)

- 주제
파워퍼프걸들의 풋풋하고 귀여운 모습

5. 제작 계획

- 장르 및 플랫폼
초콜릿광고를 위해 인터넷으로 배포할 짧은 애니메이션

- 구성 및 시나리오
평소 남자교수를 좋아하면서도 경쟁의식을 느끼고 있는 여교수(남교수와 동기)가 남교수를 의식하며 3명의 남자아이들을 만들려고 했으나 실험이 잘못되어 한명의 남자아이가 탄생한다. 파워퍼프걸들이 이 남자아이를 좋아하게 되어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남자아이의 관심을 받으려 한다.

댓글 없음: